유틸리티(Utility)

가정용 PC를 다목적 스트리밍 미디어 용으로 변환 무료 미디어 서버 Plex Media Server 다운

스눞히 2020. 3. 26. 20:22
반응형

유튜브나 넷플릭스, 그리고 여러 음악 스트리밍 프로그램들이 상용화되면서

컴퓨터를 미디어 소비용으로 사용하는 유저들이 많아졌습니다.

 

그러면서 개별적인 독자 서버를 구축해

나스와 같은 것들을 쓰는 사용자들도 있죠.

 

홈 미디어 서버는 더 이상 컴퓨터가 필요한 로컬 연결 시스템으로 더 이상 제한되지 않습니다. Plex Media Server를 사용하면 위치에 관계없이 다른 장치의 모든 미디어에 자유롭게 액세스 할 수 있습니다. 무료 미디어 서버는 가정용 PC를 프리미엄 서비스와 경쟁하는 다목적 스트리밍 미디어 센터로 전환합니다.
클라이언트 측은 다양한 장치 및 시스템을 지원하며 개발 커뮤니티는 매우 활발합니다. 따라서 사용자는 훨씬 더 많은 장치와 서비스를 지원해야합니다.

Plex Media Server 사용

Plex Media Server를 설치하고 라우 칭할 때 색인을 생성하고 공유 할 폴더를 지정하도록 요청했습니다. 이 프로그램은 캐스트, 커버 아트 및 등급과 같은 각각의 세부 사항을 포함하여 음악 및 비디오 타이틀을 인식했습니다. 또한 온라인으로 수집 한 타이틀의 개요를 추가 할 수도 있습니다. 텍스트 파일 이름이 포함 된 일반 폴더와 아무 것도 입력하지 않고 라이브러리 정보 및 이미지를 표시하는 데이터베이스간에 변경할 수 있습니다.

Plex 웹 사이트에 연결하여 사용자가 각자의 컨텐츠에 액세스 할 수 있도록하는 브라우저 내 확장입니다. 서버를 시작할 때 콘텐츠를 관리 할 수있는 Plex 홈페이지로 이동했습니다. 우리는 우리 자신의 비디오를 관리하거나 온라인 비디오를보기 위해 채널을 추가 할 수 있습니다.

서버를 통해 미디어를 다른 방식으로 구성 할 수있었습니다. 완료하지 않은 TV 프로그램과 영화를 특수 폴더에 저장하고 새 미디어 파일을 다른 특수 폴더에 보관할 수 있습니다. 이를 통해 원하는 콘텐츠를 쉽게 찾을 수있었습니다. 활동 탭을 통해 과거 활동을 확인할 수있었습니다.

Plex Media Server는 비디오와 오디오를 자동 및 실시간으로 트랜스 코딩하므로 미디어에 액세스하는 데 사용하는 장치에는 특수 코덱이 필요하지 않습니다. iOS, Android 및 Roku 박스를 포함한 다양한 장치에서 미디어 서버를 사용할 수 있습니다.이 모든 장치는 하강 비디오 및 오디오 품질을 제공합니다. 사용자는 Plex를 서버에 연결하는 채널로 Roku에 추가합니다. 일부 비디오는 1080p HD로 스트리밍했습니다. 그러나 트랜스 코딩은 이중 코어 시스템이 필요한 자원 호깅 프로세스입니다.

장점
많은 장치 및 시스템 지원
모든 플랫폼에서 매끄러운 인터페이스
거의 모든 미디어 파일 형식 지원
손쉬운 파일 검색 및 탐색

 

단점
트랜스 코딩은 자원을 많이 먹어요 
Plex Media Server는 온라인 비디오 및 오디오 스트리밍에 대한 완벽한 솔루션을 제공합니다. 이 서버는 무료 미디어 서버이지만 다른 장치간에 미디어를 동기화하고 미디어를 공유하려면 PlexPass를 지불해야합니다 (매월 3.99 달러).

가정용 PC를 다목적 스트리밍 미디어 용으로 변환 무료 미디어 서버 Plex Media Server 다운
https://www.plex.tv/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