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틸리티(Utility)

과학적 의사 결정 프로그램 비박스 다운

스눞히 2019. 2. 28. 19:07
반응형

과학적 의사 결정 프로그램 비박스

통계분석과 경영과학(Management Science), 재무관리 등의 의사결정에 필요한 다양한 분석기법을 통해 데이터를 쉽게 분석하는 프로그램입니다.


RAM 2GB 미만 및 Mac 환경에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.

해당 프로그램은 개인만 무료 사용 가능하며 기업, 공공기관 경우 라이센스 구입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


과학적 의사 결정 프로그램 비박스 주요기능

주요 특징

One Click

-  한번의 클릭으로 6개의 분석(회귀분석, 시계열분석, 군집분석, Biplot, 아웃라이어 탐색, 가설검정)을 모든 변수에 대해 실행합니다. 실행 시간 단축을 위해 사용자가 원하는 변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Quick

- 8개의 분석기법(회귀분석, 스플라인, 시계열분석, 군집분석, 판별분석, 요인분석, 주성분분석, Biplot, 아웃라이어 탐색)의 최소한의 기본 조건을 통해 바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.

최적모형 추천(All Possible)

- 가능한 모든 경우의 모형(All possible)을 검토하여 최적의 모형을 추천합니다.


회귀분석

- 최적의 모형을 쉽게 찾기 위한 다양한 변수 선택 방법을 제공합니다.

- 모든 가능한 모형(all possible models)방식에 의한 최선의 모형을 추천합니다.


스플라인

- 자동분할 기능을 이용하면 최적의 이분할 위치를 자동탐색하고 회귀모형을 제시합니다.

- 산출 모형에 추정값을 바로 계산하고, z변수 선언을 통해 한번에 여러 set의 모형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.


시계열분석

- 전체자동생성 기능으로 모든 방법을 한 번에 실행하고, 결과에서 해당 분석기법을 바로 실행하여 더 상세한 결과의 확인이 가능합니다.

- 테스트데이터 정의에 따른 모형의 예측력 확인 및 z변수 선언을 통해 한번에 여러 set의 모형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.


군집분석

- All possible 기능으로 군집의 수를 여러 개(범위) 정의하여 편리함을 제고하고, 실루엣 점수를 산출함과 동시에 군집을 변화시켰을 때의 실루엣 점수 변화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.

판별분석

- 모든 변수의 조합에 따른 판별분석이 가능(all possible models)하고, 원하는 모형을 바로 실행하여 상세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.

- 새로운 값에 대해 판별을 바로 해주며, 현재의 판별 분류 형태를 그림으로 제시합니다.


과학적 의사 결정 프로그램 비박스

http://www.bboxworld.com/html/index.html



반응형